우리들이야기

우리들이야기 상세정보
제목 제주 번개과학체험관
닉네임 민트하은 작성일자 2017.07.16 조회수 4

안녕하세요. 제가 저번주에 제주에 다녀왔는데, 흥미로운 곳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.

그곳은 바로 서귀포에 위치한 번개과학체험관입니다. 

그곳에는 번개와 전기를 이용한 전시물들이 많고, 전기와 번개, 천둥의 신비함을 알 수 있습니다.

이곳에서 거억에 남는 저만의 베스트4를 골라보자면

NO.1 테슬라 코일 음악회

이 음악회는 번개의 소리로 음악을 연주하는 음악회인데 정말 신기했습니다.

번쩍! 빛을내고 소리는 무시무시할 줄만 알았던 번개로 도레미파솔까지 할 수 있다는 것을

알게 되었고 트로트와 신나는 록음악 같은걸 연주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

NO.2 번개맞은 대추나무

혹시 '번개맞은 대추나무'라고 들어보셨나요? 

옛날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추나무에 번개가 맞으면 좋은징조, 즉 복을 가져다 준다고 믿었습니다.

그런데 왜 이 쇼에서는 대추나무에게 번개를 맞힐까요? 쇼를 보는 사람들이 복을 많이 받으라는 의미도 있고,

번개가 어떻게 치는지 보여주기 위해서 입니다. 약간의 슬라이드쇼도 보실 수 있습니다.

NO3 정전기구슬

정전기 전시물은 큰 쇠구슬에 손을 대고 있으며 머리카라이 붕~떠오릅니다. 왜냐하면 정전기 때문입니다.

신기한 건 먼지떨이로 쇠구슬을 쓰다듬으면 머리카락이 가라앉습니다. 제가 생각해 보았는데 큰 쇠구슬부터 

정전기가 시작되어  손을 타고 훌러 머리를 뜨게하는 것 같습니다.

정전기가 일어나는 이유는 마찰력이 일어나기 ㄸ문입ㄴ디ㅏ. 풍선을 머리게다 대고 문지르면 정전기가 일어나서 

머리카락이 뜹니다. 정전기와 마찰력은 참 신기합니다.

NO4. 천둥의 방

이방은 천둥소리가 바로 귀 옆에서 들리는 방인데 해드폰을 껴야 합니다. 왜냐하면 소리가 너무나 크기 때문입니다.

보통 우리 사람들은 천둥을 자세히, 아주 정말 가깝게 듣지 못하고 번개도 한순간에 사라져서 잘 볼 수가 없지만

이 방은 천둥소리가 얼마나 큰지 들을 수 있는 방이었습니다.

우리가 평소에 보고, 듣지 못했던 번개, 전기, 천둥을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.